하나님께 감사하라 > 목회자의 펜

본문 바로가기

목회자의 펜



목회자의 펜

Pastor's Column

하나님께 감사하라

페이지 정보

조회조회 352회 작성일 Nov 29 2023

본문

오늘은 추수감사주일이어서 감사예배를 드린 후 풍성한 만찬을 나누게 될 것입니다. 먹을 것이 풍성한 미국에서 살다보면 이것을 당연하게 여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 세계식량계획의 통계에 따르면, 전 세계 10억 2,000만 명 사람들이 충분히 먹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인구는 미국과 캐나다를 합친 수 보다 많습니다. 전 세계 영양실조에 걸린 사람의 수는 2007년에 7,500만 명, 2008년에는 이에 4,000만 명이 증가했습니다. 주된 원인은 인상된 식량 가격 때문입니다. 지금도 6초마다 한 명의 어린이가 배고픔으로 인해 사망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의 현실입니다.

매순간 호흡하면서도 공기의 고마움을 모르듯이 하나님의 은혜 속에서 살면서도 우리는 잘 감사할 줄 모릅니다. 초대 교회의 교부였던 크리소스톰은 “사람에게는 근본적인 죄가 하나 있는데 그것은 감사하지 않는 죄”라고 지적했습니다. 영국 격언에도 “지옥이란 감사할 줄 모르는 사람들이 가득 찬 곳이고, 천국이란 감사할 줄 아는 사람들로 가득 찬 곳”이라고 했습니다. 성경은 하나님께 감사하지 못하면 우리의 마음이 허망해지며 미련한 마음이 어두워져 우둔하게 된다고 말씀합니다(롬 1:21-22).

반면에 감사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구원을 얻습니다. (시 50:23)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 그리고 감사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 드리며 우리 자신이 풍요로워진다고 말씀합니다(눅 17:17-19).

추수감사절기를 맞이해서 우리 모두가 감사를 각성하는 기회가 되기 바랍니다. 믿음으로 감사할 수 있게 되기 바랍니다.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고, 사소한 것에도 감사할 수 있게 되기 바랍니다. 내게 베풀어주신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와 인자하심을 감사 찬송할 수 있길 바랍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추수감사절에 우리 모두의 가정에 충만하게 되기를 축원합니다.

  • 주일예배
    1부 - 오전 8시
    2부 - 오전 11시
  • English Ministry
    11 am
  • 수요예배
    오후 7시
 
몬트레이 한인제일장로교회   285B Carmel Ave, Marina, CA 93933
© Korean First Presbyterian Church of Monterey
교회전화: 831-384-48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