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le_worship_01.gif
컨텐츠페이지.jpg

총 게시물 194건, 최근 0 건

월요일 아침묵상 (9월 14일)

글쓴이 : 그루터기 날짜 : 2020-09-14 (월) 23:28 조회 : 36
월요일 아침묵상
9월 14일

매일 아침묵상을 올립니다. 세상 뉴스로 하루를 시작하지 않고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며 하루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말씀에 깊이 뿌리 내린 인생은 여름에 가물어도 여전히 잎이 청청하며 열매를 맺어갈 것입니다.

<묵상을 위한 제언>

1. 먼저 기도하십시오. 하나님의 은혜를 겸손히 구하며 말씀을 제대로 이해하고, 실제 삶에 적용할 수 있게 해 달라고 하십시오.
2. 본문을 천천히 정독합니다. 머리 속에 그림이 그려지도록 읽으십시오.
3. 아래 교재에 따라 본문을 다시 읽으며 스스로 답을 추론해 보십시오.
4. 오늘 말씀을 통해 받은 교훈이 무엇인지를 정리해 보십시오.
5. 한 마디 기도에 따라 자신의 기도제목과 함께 기도하십시오.

<오늘 찬송>  찬송가 379장 “주의 말씀 듣고서”

본문: 누가복음 6:20-49
제목: 듣고 행하는 자

우리는 무엇을 진정한 복이라 말할 수 있을까요? 사람이 누릴 수 있는 가장 큰 복, 진짜 복은 어디에 있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이 세상에서 그 복을 찾고 있고, 어떤 사람은 그 복을 가졌다고 착각합니다. 하지만 머지않아 하나님 앞에 설 때 그들은 인생의 마지막 반전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그 모든 것이 헛된 것으로 드러나게 되는 것입니다. 진정한 복은 잠시 잠깐 살고 있는 이 세상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영원한 하나님 나라 안에 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을 믿는 자는 하나님 나라를 소유한 자로서, 그 복을 미리 경험하며 살고 있습니다. 하나님 나라의 진정한 복이 예수님을 믿는 우리에게 확정적으로 주어졌기에 지금 우리를 복되다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가르침 속에서 이 복을 발견하시기 바랍니다.

1. 예수님은 어떤 자가 복이 있다고 말씀하십니까? (20,21절) 예수님 때문에 욕을 당할 때 왜 복이 있습니까? (22,23절) 어떤 자들은 화가 있습니까? (24-26절)


2. 원수 같은 사람을 어떻게 대해야 합니까? (27-31절) 왜 그렇게 해야 합니까? (32-34절) 원수를 사랑하고 선대할 때 우리는 어떤 자가 됩니까?(35,36절)

3. 왜 비판하거나 정죄하지 말아야 합니까? (37절) 용서하고 줄 때 무엇을 받게 됩니까? (37,38절)

4. 맹인이 맹인을 인도할 때 어떻게 됩니까? (39,40절) 형제를 비판하는 자의 문제가 무엇입니까? (41,42절) 우리는 남을 비판하기보다 먼저 무엇을 힘써야 합니까? (42절)

5. 좋은 나무와 못된 나무는 각각 무엇으로 알 수 있습니까? (43,44절) 선한 사람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45절)

6. 우리는 말씀을 들을 뿐 아니라 무엇에 힘써야 합니까? (46,47절)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행하는 자는 무엇과 같습니까? (48절) 듣고 행하지 않는 자는 어떻게 됩니까? (49절)


듣지만 행함이 없는 신앙과 듣고 행하는 신앙은 평상시에 겉으로 보기에는 별 차이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심지어 듣는 것이 신앙의 전부인 사람이 더 화려하고 대단해 보일 때도 있습니다. 반면 행함 있는 사람에게 고난이 오고 위기가 찾아 올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미혹입니다. 날림공사는 언젠가 반드시 무너지고 맙니다. 잘못된 신앙생활은 심판 때에 견디지 못합니다.(고전3:13) 지금 당장 인정받지 못한다고 해서 성도는 결코 낙심해서는 안되겠습니다. 끝까지 신앙의 집을 잘 짓는 인내가 필요합니다. 행함이 따르는 신실한 성도를 하나님은 반드시 인정하시고 구원하십니다.(시1:6)


<묵상을 돕는 찬양>    “심령이 가난한 자는”
                          https://www.youtube.com/watch?v=ZNAYLbYynlI

<한 마디 기도>
 
• 하나님 나라의 공의와 정의가 이 땅에 이루어지게 하소서!
• 미국의 정치 지도자들에게 지혜와 총명을 주소서!
• 병석에 있는 교우들이 속히 쾌유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