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le_worship_01.gif
컨텐츠페이지.jpg

총 게시물 172건, 최근 0 건

목요일 아침묵상 (5월 14일)

글쓴이 : 그루터기 날짜 : 2020-05-14 (목) 23:04 조회 : 15
목요일 아침묵상
                                                                              5월 14일

매일 아침묵상을 올립니다. 세상 뉴스로 하루를 시작하지 않고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며 하루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말씀에 깊이 뿌리 내린 인생은 여름에 가물어도 여전히 잎이 청청하며 열매를 맺어갈 것입니다.

<묵상을 위한 제언>

  1. 먼저 기도하십시오. 하나님의 은혜를 겸손히 구하며 말씀을 제대로 이해하고, 실제 삶에 적용할 수 있게 해 달라고 하십시오.
  2. 본문을 천천히 정독합니다. 머리 속에 그림이 그려지도록 읽으십시오.
  3. 아래 교재에 따라 본문을 다시 읽으며 스스로 답을 추론해 보십시오.
  4. 오늘 말씀을 통해 받은 교훈이 무엇인지를 정리해 보십시오.
  5. 한 마디 기도에 따라 자신의 기도제목과 함께 기도하십시오.

<오늘 찬송>  찬송가314장  “기쁜 일이 있어 천국 종 치네”


본문: 데살로니가전서 5:16
제목: 항상 기뻐하라


데살로니가 교회의 성도들은 핍박 중에 예수님을 믿었고, 그것으로 인해 많은 환란을 겪어야 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상황에서 그들은 기뻐해야 할 이유와 목적은 무엇일까요?


1. 환란 중에라도 기뻐하고도 남을 충분한 조건을 하나님이 먼저 주셨습니다. 그것이 무엇입니까? (롬 5:1-2, 11절) 


2. 하나님께서 주신 구원의 은총이 너무나 대단해서 우리는 어떤 형편에 있어도 항상 기뻐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 사실을 입증한 사례에 대해 설명해 보세요. (행 5;41, 살전 1:6, 벧전 1:8-9, 마 5:11-12, 빌 4:4, 10)


3. 구원의 은혜를 소유하는 자는 세상을 보는 안목이 달라집니다. 영원히 사는 자의 눈을 가지고 세상을 바라보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어떻게 달라졌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4. 오늘 말씀은 “항상 기뻐하라”는 명령입니다. 명령대로 순종하지 못하고 있다면 무엇이 문제라고 생각합니까?

  명령에 순종하지 않은 것에 대해 회개한 일이 있습니까?


5. 솔로몬은 항상 기뻐하는 방법으로 아주 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입니까? (전 11:7-8)


6. 자연을 바라보면 그 속에 감추인 하나님의 창조 솜씨와 선하심이 나타나기 때문에 자연히 즐거워하며 기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은혜를 받으면 모두가 시인이 되고 예술가가 됩니다. 당신은 지금 자연을 바라볼 때 소박한 기쁨과 감사의 마음을 갖습니까?

  세상 뉴스는 거의 부정적이고 자극적인 뉴스로 도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자칫 비관적이고 비판적인 사람이 되기 쉽습니다. 그런데 성경을 읽고, 찬송하며 기도하는 사람은 기뻐하고 감사하게 됩니다. 지금 당신은 어느쪽 인생을 살고 있습니까?


‘항상 기뻐하라’고 명령을 주신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불가능한 명령을 주시는 분이 아닙니다. 어떠한 상황이라도 기뻐하겠다고 다짐하고 오늘 실천에 옮겨 봅시다. 그리고 하루를 마친 후 오늘 하나님 말씀에 얼마나 순종했는지 반추해 봅시다.


<묵상을 돕는 찬양>    “항상 기뻐하라”

                  https://www.youtube.com/watch?v=_DLMZKBohMA
 
   

<한 마디 기도>
  • 구원의 은총에 감격이 살아 있게 하소서!
  • 믿음으로 기뻐하고 감사하는 교회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소망을 얻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