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le_comm_02.gif
총 게시물 858건, 최근 0 건

두려움을 떨쳐 버리는 믿음

글쓴이 : 그루터기 날짜 : 2022-09-10 (토) 06:51 조회 : 219

우리가 사는  시대는 과학과 문명이기가 발달하여 이제는 여자 혼자서도 이기를 낳고남자도 아이를 낳을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앞으로도 지식은 급속히 늘어나게  것이고과학은 계속 발전하여 우리를 더욱 놀라운 세상으로 인도할 것입니다이렇게 세상이 변화 되는 가운데  다른 한편에서 우리는 신비스럽고 소중한 것들을 많이 놓치며 살고 있습니다특히 정신적 안정과 영성이 무너지고심리적으로 매우 취약한 존재가 되었습니다그래서 현대인들은 겉으로 멀쩡해 보이고물질적으로는 풍요로울지 모르지만 영적으로정신적으로윤리적으로는 깊은 병이 들었습니다마음에 평안이 없고심층 깊은 곳에는 두려움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도대체 무엇이 우리를 불안하게 하는 것일까요?


현대인들이 갖는 두려움 중에 하나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인생이 실패하지 않을까? 직장에서 실패하지 않을까? 비즈니스가 실패하지 않을까? 건강에서 실패하는 아닐까? 가정이 깨짐으로 실패하는 아닐까? 이런 실패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은 우리가 그만큼 성공주의에 빠져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마치 세상적으로 성공한 사람들만이 인생을 성공한 것이고, 성공하지 못하면 인생을 실패한 것처럼 생각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하든지 성공하려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습니다. 심지어 성공하지 못하면 목숨을 끊어 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패를 죽기보다 싫어하고 두려워합니다. 사실 그것이 전부가 아닌데도 그렇습니다. 이런 성공에 대한 집착과 강박증이 사람들로 하여금 두려움을 갖게 한다고 봅니다.

 

이런 현실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하나님을 믿는 믿음입니다. 우리에게 용기를 주는 것은 돈도 지식도 과학도 아닙니다. 우리를 담대하게 만들고, 확신을 가지고 살아가게 하는 것은 믿음입니다. 하나님을 믿는 믿음이 우리 심령에 중심에 있을 우리는 두려움을 떨치고 승리하는 삶을 있습니다. 굳센 믿음에 하나님의 자녀는 여호와는 나의 빛이요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리요 여호와는 생명의 능력이시니 내가 누구를 무서워하리요라고 담대하게 외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