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le_comm_02.gif
총 게시물 841건, 최근 0 건

월요일 아침묵상 (11월 29일)

글쓴이 : 그루터기 날짜 : 2021-11-29 (월) 18:59 조회 : 32
월요일 아침묵상
11월 29일
 
매일 아침묵상을 올립니다. 세상 뉴스로 하루를 시작하지 않고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며 하루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말씀에 깊이 뿌리 내린 인생은 여름에 가물어도 여전히 잎이 청청하며 열매를 맺어갈 것입니다.
 
<묵상을 위한 제언>
 
1. 먼저 기도하십시오. 하나님의 은혜를 겸손히 구하며 말씀을 제대로 이해하고, 실제 삶에 적용할 수 있게 해 달라고 하십시오.
2. 본문을 천천히 정독합니다. 머리 속에 그림이 그려지도록 읽으십시오
3. 아래 교재에 따라 본문을 다시 읽으며 스스로 답을 추론해 보십시오.
4. 오늘 말씀을 통해 받은 교훈이 무엇인지를 정리해 보십시오.
5. 세 마디 기도에 따라 자신의 기도제목과 함께 기도하십시오.
 
<오늘 찬송> 찬송가 528장  “주여 나의 병든 몸을”
 
본문: 마태복음 8:1-17
제목: 우리의 연약한 것을 친히 담당하시고
 
 
병원에 가면 주차장에는 언제나 차들이 가득 차 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복음서는 예수님이 가시는 곳마다 수많은 병자들이 몰려온 것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구름떼처럼 병자들이 몰려왔고, 그리고 밤늦게 까지 예수님은 그들을 고치셨습니다. 이렇게 어느 시대할 것 없이 육신을 가진 우리 인생은 각종 질병의 문제가 심각합니다. 오늘날에도 많은 사람들이 질병에 눌려 있고, 병 치료에 너무 많은 에너지와 시간을 소비하고, 과도한 경제적 부담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또 교통사고를 비롯하여 각종 재난으로 신체 불구가 된 사람도 허다합니다. 당사자들은 얼마나 낙심 되고, 괴로운지 모릅니다. 그리고 병수발 하기에 온 가족이 힘들고 지치게 되어 모두 우울해집니다.
 
그런데 오늘 본문에서 우리는 놀라운 사실을 발견합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모든 연약함과 병을 불쌍히 여기시며 고쳐 주시는 치유자가 되신다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치유와 회복의 은총을 베풀어 주십니다.
 
 
1. 한 나병환자가 어떤 믿음을 가지고 예수님께 나왔습니까(1,2)? 나병은 어떤 병이며, 예수님은 그의 나병을 어떻게 고쳐 주셨습니까(3,4)? 예수님은 왜 손을 내밀어 나병환자의 몸에 대셨을까요?
 
 
2. 한 백부장이 예수님께 무슨 간구를 했습니까(5,6)? 예수님이 가서 고쳐 주시려고 하자, 백부장은 무엇이라고 대답했습니까(7-9)? 그는 예수님을 어떤 분으로 인정하고 있었습니까?
 
 
3. 예수님은 백부장의 믿음을 어떻게 칭찬하셨습니까(10)? 또한 어떤 사람들이 천국에 앉게 된다고 하십니까(11,12)? 예수님은 백부장의 믿음을 어떻게 축복하셨습니까(13)?
 
 
4. 예수님이 베드로의 집에 가셨을 때 무슨 문제가 있었습니까(14)? ‘열병’은 어떤 병이며, 그 증세가 어떠합니까? 예수님은 어떻게 베드로의 장모의 열병을 고쳐주셨습니까(15)?
 
 
5. 저물매 사람들이 귀신들린 자와 병든 자들을 데려오자, 예수님은 그들을 어떻게 고쳐주셨습니까(16)? 이는 어떤 말씀을 성취하신 것입니까(17)? (참조 사53:4) 예수님은 어떻게 우리의 연약한 것, 병든 것을 해결해주셨습니까?
 
 
예수님의 사역을 요약하면 천국 복음을 선포하시고, 가르치시며 병 고치는 일이었습니다. 이 세 가지는 서로 긴밀하게 연관이 되어 있습니다. 천국 복음이 전파되어 하나님 나라가 임하면 회복이 일어납니다. 치유가 나타납니다. 귀신들이 쫓겨나갑니다. 우리는 치유를 좁은 의미에서만 생각하여 질병에서 고침 받는 것 정도로 여깁니다. 그런데 치유란 외적 질병뿐만이 아니라 온갖 상처와 중독, 그리고 악습으로부터 회복되는 것을 포함합니다. 그리고 더 큰 시각에서 보면 예수 믿어서 새로운 피조물이 되는 것, 죄 사함을 받는 것, 어둠의 세력이 물러가고 내게 은혜의 왕국이 임하는 것, 죽음의 세력이 물러가고 생명의 역사가 이 사회에 임하는 것, 사단의 왕국이 물러가고 하나님의 왕국이 임하여 나라와 민족이 영적 도덕적으로 회복되는 것까지 회복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이렇게 우리를 치유하고 회복시켜 주시기 위해 오신 것입니다.
 
 
<묵상을 돕는 찬양>    “약한 나로 강하게 가난한 날 부하게”       
 
                        https://www.youtube.com/watch?v=-K3cFtz39g4
 
 
<세 마디 기도>
 
• 복음의 역사로 흑암 가운데 있는 백성들을 치유하여 주소서!
• 복음의 능력으로 몬트레이를 회복시키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
• 오늘도 병석에 있는 교우들에게 치유의 역사가 나타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