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le_comm_02.gif
총 게시물 675건, 최근 1 건

화요일 아침묵상 (6월 8일)

글쓴이 : 그루터기 날짜 : 2021-06-08 (화) 23:54 조회 : 19
화요일 아침묵상
6월 8일
 
매일 아침묵상을 올립니다. 세상 뉴스로 하루를 시작하지 않고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며 하루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말씀에 깊이 뿌리 내린 인생은 여름에 가물어도 여전히 잎이 청청하며 열매를 맺어갈 것입니다.
 
<묵상을 위한 제언>
 
1. 먼저 기도하십시오. 하나님의 은혜를 겸손히 구하며 말씀을 제대로 이해하고, 실제 삶에 적용할 수 있게 해 달라고 하십시오.
2. 본문을 천천히 정독합니다. 머리 속에 그림이 그려지도록 읽으십시오.
3. 아래 교재에 따라 본문을 다시 읽으며 스스로 답을 추론해 보십시오.
4. 오늘 말씀을 통해 받은 교훈이 무엇인지를 정리해 보십시오.
5. 한 마디 기도에 따라 자신의 기도제목과 함께 기도하십시오.
 
<오늘 찬송> 찬송가 89장  “샤론의 꽃 예수”
 
본문: 시편 45:1-17
제목: 왕을 영원히 찬송하리로다
 
 
​시편 45편은 왕의 결혼식이라는 주제를 다룹니다. 그래서 왕의 모습과 신부의 모습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시편 45편이 그리는 왕은 너무나 아름다운 자로 입술에는 은혜가 있습니다. 그는 칼을 허리에 차고 영화와 위엄을 입고 있습니다. 그의 화살은 날카로워서 만민이 그 앞에서 엎드러집니다. 그는 위대한 용사로 진리, 온유, 의를 위해 싸우며 정의를 사랑하고 악을 미워합니다. 그러면서 또한 시편 45편의 왕은 새신랑입니다. 아름다운 옷을 입고, 향기로 가득 찬 옷을 입었습니다. 이 신랑 되신 왕은 계시록 19:7절에서 왕의 혼인 기약과 연결된 것을 봅니다. 신랑 되신 예수 그리스도가 바로 왕이라고 읽는 것입니다.
 
 
1.  왕을 위해 지은 시를 낭독하는 시인의 마음 자세는 어떠합니까(1)? 하나님이 왕을 축복하셨다는 증거가 무엇입니까(2)? ‘왕의 아름다움’과 ‘입술의 은혜로움’은 무엇을 말할까요?
 
 
2.  시인은 왕이 어떤 자가 되기를 기원합니까(3)? 왕이 전쟁하는 목적이 무엇입니까(4a)? 왕의 능력과 승리의 모습이 어떠합니까(4b,5)?
 
 
3.  시인이 하나님이라고 부르는 그 왕은 과연 누구일까요(6a)? 왕이 다스리는 나라가 영원한 이유는 무엇입니까(6b,7a)? 어떻게 그 왕이 왕의 동류보다 뛰어날 수 있습니까(7b)?
 
 
4.  왕과 왕이 가까이 하는 여자들의 모습이 어떠합니까(8,9)? 왕의 딸들은 왕을 어떻게 섬겨야 합니까(10,11)? 그 결과 어떤 축복이 있습니까(12-15)?
 
 
5.  왕은 왕의 아들들을 어떻게 축복합니까(16)? 여기서 왕의 아들은 누구를 가리킬까요? 만세에 기억하게 하고, 만민이 영원히 찬송할 왕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본문은 예수 그리스도와 교회 신자들의 관계에 대해 무엇을 말하고자 할까요?
 
 
<묵상을 돕는 찬양>    “주의 영광 이곳에 가득해”       
 
              https://www.youtube.com/watch?v=9ZXAgWe2iWA
 
 
<세 마디 기도>
 
• 세상이 만왕의 왕이신 그리스도의 영광을 보게 하소서!
• 그리스도의 영광을 드러내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
• 오늘도 영적 전투에서 그리스도의 정병으로 잘 싸우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