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le_comm_02.gif
총 게시물 675건, 최근 1 건

월요일 아침묵상 (6월 7 일)

글쓴이 : 그루터기 날짜 : 2021-06-07 (월) 23:09 조회 : 15

월요일 아침묵상

67

 

매일 아침묵상을 올립니다. 세상 뉴스로 하루를 시작하지 않고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며 하루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말씀에 깊이 뿌리 내린 인생은 여름에 가물어도 여전히 잎이 청청하며 열매를 맺어갈 것입니다.

 

<묵상을 위한 제언>

 

1.  먼저 기도하십시오. 하나님의 은혜를 겸손히 구하며 말씀을 제대로 이해하고, 실제 삶에 적용할 수 있게 해 달라고 하십시오.

2.  본문을 천천히 정독합니다. 머리 속에 그림이 그려지도록 읽으십시오.

3.  아래 교재에 따라 본문을 다시 읽으며 스스로 답을 추론해 보십시오.

4.  오늘 말씀을 통해 받은 교훈이 무엇인지를 정리해 보십시오.

5.  한 마디 기도에 따라 자신의 기도제목과 함께 기도하십시오.

 

<오늘 찬송>  찬송가 340  구주 예수 의지함이

 

본문: 시편 44:1-26

제목: 일어나 우리를 도우소서

 

오늘 시편은 이스라엘이 외적의 침입을 당해, 국가적으로 위기를 맞았을 때에 고라 자손이 하나님께 올린 호소의 기도입니다. 이 시편의 배경을 설명하는 표제어가 붙어 있지 않기에 어떤 위기인지에 대해서는 몇몇의 견해들이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히스기야왕 때에 산헤립이 유다를 침략한 사건(왕하 18:13-19:37)으로 보는 것이 적절하다고 여겨집니다. 그 때에 온 유다가 초토화 되고, 예루살렘마저 함락될 위기에 있었습니다. 그런 때에 시인은 과거에 하나님께서 어떻게 행하셨는지를 돌아보았습니다

 

 

1.  하나님은 조상들을 어떻게 도우셨습니까(1,2)? 그들이 구원을 얻게 된 근거가 무엇입니까(3)? 시인은 조상들을 구원하신 하나님을 만나고 어떻게 신앙을 고백하며간구합니까(4-8)

 

 

2.  현재 이스라엘의 형편은 어떠합니까(9-11)? 왜 그들이 이처럼 비참하게 되었습니까(12-16)? 조상들을 도우신 하나님께서 이렇게 행하셨을까요?

 

 

3.  이스라엘은 이런 어려움 속에서도 어떻게 행했습니까(17,18)? 주님은 의롭게 사는 이스라엘에게 어떻게 하셨습니까(19)? 하나님께서 이를 아심에도 불구하고왜 이들에게 재앙을 주셨을까요(20-22, 8:35-37)?

 

 

4.  시인은 이런 고난을 어떻게 극복하고자 하나님께 어떻게 간구합니까(23-26)? 고난 속에서도 하나님의 사랑을 신뢰하고 도움을 구하는 시인에게 배울 점을 말해보시오.

 

 

<묵상을 돕는 찬양>    여호와께 돌아가자          

   

                https://www.youtube.com/watch?v=kdFH0iSBU9I

 

 

<세 마디 기도>

 

        ·         하나님의 권능으로 온땅에 불의한 세력을 물리치소서!

        ·         몬트레이지역 교회에 기도의 불길이 일어나게 하소서!

        ·         외롭고 소외된 자들을 위로하여 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