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le_comm_02.gif
총 게시물 615건, 최근 1 건

수요일 아침묵상 (3월 3일)

글쓴이 : 그루터기 날짜 : 2021-03-04 (목) 00:32 조회 : 31

수요일 아침묵상

33

 

매일 아침묵상을 올립니다. 세상 뉴스로 하루를 시작하지 않고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며 하루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말씀에 깊이 뿌리 내린 인생은 여름에 가물어도 여전히 잎이 청청하며 열매를 맺어갈 것입니다.

 

<묵상을 위한 제언>

 

1.  먼저 기도하십시오. 하나님의 은혜를 겸손히 구하며 말씀을 제대로 이해하고, 실제 삶에 적용할 수 있게 해 달라고 하십시오.

2.  본문을 천천히 정독합니다. 머리 속에 그림이 그려지도록 읽으십시오.

3.  아래 교재에 따라 본문을 다시 읽으며 스스로 답을 추론해 보십시오.

4.  오늘 말씀을 통해 받은 교훈이 무엇인지를 정리해 보십시오.

5.  한 마디 기도에 따라 자신의 기도제목과 함께 기도하십시오.

 

<오늘 찬송>  찬송가 429  내 갈 길 멀고 밤은 깊은데

 

본문: 고린도전서6:1-20

제목: 송사와 음행의 문제

 

 

민주 사회에서는 소송과 재판이 아주 많습니다. 이것은 개인의 자유와 권리가 그만큼 존중되어가고 있다고 긍정적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 반면에 이에 따른 폐해가 아주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사소한 일에도 소송을 걸어 시간적으로 물질적으로 큰 낭비가 되고 있어요. 미국도 이런 일들이 가장 앞서가고 있습니다. 아주 소송과 송사가 많습니다.

 

고대 그리스가 가지고 있던 헬라 문화의 특징 중 하나는 법에 관련된 것이 아주 발달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법을 만들었고, 법정문화를 발전시켜왔습니다. 그들은 거의 모든 문제들을, 아주 사소한 문제들까지도 법정에 가서 해결하는 것을 하나의 삶의 양식으로 받아드렸습니다. 남자들은 재판을 하나의 재미로 알고 즐기면서 법정에 방청하거나 직접 변호사로 참여했습니다. 이만큼 일상생활 한 복판에 법이 들어와 있었고, 법정 문화가 발달되어 있었어요. 물론 고린도 도시도 예외가 아니었고, 고린도 교회도 이런 세상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믿는 자들끼리 법정에서 다투게 됨으로 세상 사람에게 복음의 증거를 약화시키고 있었습니다.

 


1.  바울은 고린도 교인들에게 무엇에 대해서 책망합니까(1)? ‘불의한 자들’은 누구를 말합니까?

 

 

2.  성도간의 문제를 세상 법정에 가져가는 것이 왜 합당치 않습니까(2-4)? 성도들이 ‘세상과 천사를 판단한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3.  바울이 그들을 이렇게 심하게 책망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5,6)? 그들은 차라리 어떻게 하는 것이 낫습니까(7,8a)? 왜 그렇게 해야 합니까(8b)?

 

 

4.  어떤 자들이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습니까(9,10)? 그러므로 고린도 교인들은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합니까? 이들은 어떻게 새 삶을 살게 되었습니까(11)?

 

 

5.  당시 고린도 교회에는 어떤 사상이 있었습니까(12a)? 그러나 바울은 그 자유를 어떻게 사용하라고 합니까(12b)? 왜 몸을 음란을 위해서 사용해서는 안 됩니까(13,14)?

 

 

6.  우리 몸이 그리스도의 지체’라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15)? 우리 몸을 왜 창기의 지체로 만들 수 없습니까? 우리의 몸이 누구와 합하느냐에 따라 각각 어떻게 달라집니까(16,17)?

 

 

7.  우리는 왜 음행을 피해야 합니까(18-20a)? 우리의 몸이 어떻게 성령의 전이 되었습니까? 그런즉 우리 몸으로 무엇을 해야 합니까(20b)

 

무디는 교회는 배와 같다고 했습니다. 배는 반드시 바닷물 속에 있어야 합니다. 파도가 무섭다고 해서 배가 바다를 떠나면 배가 아닙니다. 그런데 문제는 바닷물이 뱃속으로 스며들기 시작하면 큰 일입니다. 이처럼 교회는 죄 많은 세상 한복판 속에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교회라는 배 안에 세상의 온갖 죄들이 넘쳐 들어오게 되면  침몰하게 됩니다. 죄에서 구원하는, 거룩한 사명을 수행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교회는 죄를 범하고 회개치 않는 자들을 주의해서 세속화를 막아야 합니다.

 

 

<묵상을 돕는 찬양>     말씀하시면


         https://www.youtube.com/watch?v=MXdGprQBnDs



<세 마디 기도>

 

               ·   하나님 나라의 공의가 이 땅에 하수같이 흐르게 하소서!

               ·   의로운 일로 칭찬 받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

               ·   세상 정신에 타협하지 않는 신앙인이 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