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le_comm_02.gif
총 게시물 541건, 최근 2 건

월요일 아침묵상 (1월 11 일)

글쓴이 : 그루터기 날짜 : 2021-01-13 (수) 05:04 조회 : 11

월요일 아침묵상

111

 

매일 아침묵상을 올립니다. 세상 뉴스로 하루를 시작하지 않고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며 하루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말씀에 깊이 뿌리 내린 인생은 여름에 가물어도 여전히 잎이 청청하며 열매를 맺어갈 것입니다.

 

<묵상을 위한 제언>

 

1.  먼저 기도하십시오. 하나님의 은혜를 겸손히 구하며 말씀을 제대로 이해하고, 실제 삶에 적용할 수 있게 해 달라고 하십시오.

2.  본문을 천천히 정독합니다. 머리 속에 그림이 그려지도록 읽으십시오.

3.  아래 교재에 따라 본문을 다시 읽으며 스스로 답을 추론해 보십시오.

4.  오늘 말씀을 통해 받은 교훈이 무엇인지를 정리해 보십시오.

5.  한 마디 기도에 따라 자신의 기도제목과 함께 기도하십시오.

 

<오늘 찬송>  찬송가 399  주의 약속하신 말씀 위에 서

 

본문: 시편 12:1-8

제목: 여호와의 말씀은 순결함이여

 

 

악한 자들의 득세와 형통을 바라보는 눈길은 과거 이스라엘 때와 현재와 조금도 다를 바가 없습니다. 악한 자들로 인하여 고통을 받는 백성들은 고통과 신음 속에서 하나님께 탄원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의인(성도)은 반드시 하나님께서 도우시며, 이 세상은 반드시 공의로 심판하실 것을 믿어야 하겠습니다. 표면적인 현상만을 바라보지 말고, 또 단기적인 안목으로 판단하지 말고, 역사의 수레바퀴를 끌고 가시는 하나님의 경륜을 믿고 소망을 가진 삶을 살라고 하는 교훈을 주는 시입니다.

 

1.  다윗은 어떤 위기의식 가운데서 하나님의 도우심을 간구합니까(1)? 경건한 자, 충실한 자란 어떤 사람을 말합니까? 왜 인생 중에 경건한 자, 충실한 자들이 끊어지며 없어질까요?

 

 

2.  사람들이 하는 말이 무엇입니까(2)?

 

 

3.  하나님은 이들을 어떻게 심판하시며 그 이유가 무엇입니까(3,4)?

 

 

4.  이런 자들에 대한 하나님의 말씀이 어떠합니까(5)?

 

 

5.  여호와의 말씀은 어느 정도 순결합니까(6)? 말씀의 순결함에 대해 말해보시오.

 

 

6.  다윗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믿음으로 인하여 어떤 소망을 갖게 됩니까(7)?

 

 

7.  비열함이 인생 중에 높임을 받을 때 어떤 현상이 일어납니까(8)? 불순한 인간의 말이 난무하는 세상에서 성도들은 어떤 삶을 살아야겠습니까?

 

 

다윗은 세상의 말과 하나님의 말씀 사이에서 하나를 선택해야 했습니다. 세상의 다수가 하는 말을 듣고서 다윗도 그와 같이 살아갈 수도 있습니다. 세상의 방법을 따라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그렇게 살아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다윗은 하나님의 말씀, 의인을 지키시리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경건한 자가 없는 상황에서 충실하고 경건한 자로 남을 수 있습니다. 다윗은 두 번째 것을 선택했습니다. 사람들의 말은 아첨하는 말, 속이는 말이었지만 하나님의 말씀은 온전한 진리였기 때문입니다. 우리도 다윗과 비슷한 상황에 있습니다. 우리도 세상이 하는 말을 듣고, 하나님의 말씀을 듣습니다. 세상에서 신뢰할 만하다는 사람들이 계속해서 조언해줍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말씀하십니다. 어느 쪽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주님께서 말씀하시면 그 말씀을 따르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묵상을 돕는 찬양>    주님 말씀하시면                    

        

                        https://www.youtube.com/watch?v=MXdGprQBnDs

 

 

<세 마디 기도>

 

·         하나님 말씀을 사랑하는 자가 되게 하소서!

·         국가 위정자들이 하나님을 경외하게 하소서!

·         코로나19의 위협으로 부터 지켜 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