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le_comm_02.gif
총 게시물 459건, 최근 0 건

금요일 아침묵상 (10월 16일)

글쓴이 : 그루터기 날짜 : 2020-10-16 (금) 23:04 조회 : 29

금요일 아침묵상

1016

 

매일 아침묵상을 올립니다. 세상 뉴스로 하루를 시작하지 않고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며 하루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말씀에 깊이 뿌리 내린 인생은 여름에 가물어도 여전히 잎이 청청하며 열매를 맺어갈 것입니다.

 

<묵상을 위한 제언>

 

1.  먼저 기도하십시오. 하나님의 은혜를 겸손히 구하며 말씀을 제대로 이해하고, 실제 삶에 적용할 수 있게 해 달라고 하십시오.

2.  본문을 천천히 정독합니다. 머리 속에 그림이 그려지도록 읽으십시오.

3.  아래 교재에 따라 본문을 다시 읽으며 스스로 답을 추론해 보십시오.

4.  오늘 말씀을 통해 받은 교훈이 무엇인지를 정리해 보십시오.

5.  한 마디 기도에 따라 자신의 기도제목과 함께 기도하십시오.

 

<오늘 찬송>  찬송가 144  예수 나를 위하여

 

본문: 누가복음 23:26-56

제목: 저들을 사하여 주옵소서

 

 

빌라도는 유대 관리와 백성들의 성화에 못 이겨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도록 내어주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빌라도 관정에서 시작하여 골고다 언덕까지 십자가형의 순서에 따라 극심한 고난과 수치를 당하셨습니다오늘 우리는 주님이 당하신 고난, 고난 중에 주님이 품은 심정, 그리고 주님이 하신 말씀(반응)을 살펴보기 원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를 향한 주님의 사랑의 깊이를 헤아려 보기 원하고 본받을 주님의 마음과 이웃 사랑의 본을 배우기 원합니다.

 

1.  군병들이 왜 시몬에게 십자가를 지게 했습니까?(26) 어떤 사람들이 예수님을 따랐습니까?(27) 예수님은 여인들에게 왜 그들과 자녀들을 위해 울라고 하십니까?(28-31)

 

 

2.  예수님은 어떤 자들과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히셨습니까?(32,33, 53:12)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님의 육체적 정신적 고통이 어떠했을까요? (22:14,15) 예수님은 왜 십자가에 못 박히셔야 했습니까?(53:4-6)

 

 

3.  예수님은 무엇을 위해 기도하셨습니까?(34) 죄인들을 위해 용서의 기도를 하시는 예수님을 생각해 보시오. 군인들은 무엇을 했습니까?(34)

 

 

4.  백성과 관리들과 군인들은 왜 비웃었습니까?(35-37) 예수님의 머리 위에 어떤 패가 있었습니까?(38) 예수님은 어떤 죄목으로 죽임을 당하십니까?

 

 

5.  예수님의 좌우에 달린 두 행악자는 서로 어떻게 달랐습니까?(39-42) 예수님은 회개한 행악자에게 어떤 은혜를 베푸셨습니까?(43) 제 육시 쯤 되었을 때 하늘과 땅과 성소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났습니까?(44,45, 10:19,20)

 

 

6.  예수님의 죽음을 지켜보던 백부장의 고백이 무엇입니까?(46-49) 요셉은 예수님을 위해서 무엇을 했습니까?(50-54) 또 여자들은 돌아가 무엇을 준비했습니까?(55,56)

 

예수님을 흑암이 덮었을 때 하나님의 은혜가 우리를 덮었습니다. 십자가 위에서 예수님이 아버지를 하나님이라고 부르셨을 때, 우리 하나님께서 우리 아버지가 되셨습니다. 예수님이 아버지 하나님의 맹렬한 진노를 받아 죽었을 때, 우리 앞에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그러므로 아직까지 하나님 앞에 담대히 나아갈 수 있는 새로운 살 길을 앞에 두고도 망설이고 계신 분이 있다면, 더이상 망설이지 마시기 바랍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를 힘 입어 담대히 나아가십시오. 예수님이 십자가 위에서 당신을 위해 치르신 희생의 가치가 얼마나 크고 위대합니까? 친구를 위하여 것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 보다 더 큰 사랑이 없다고 말씀하신 예수님은 당신을 위해 스스로 목숨을 버리셨습니다( 15:13). 가장 고귀하고 흠 없는 보배로운 생명으로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는 길을 열어두신 예수님, 그분을 믿으십시오(벧전 1:19). 이 놀라운 사랑을 거절하는 무서운 죄에 빠지지 마십시오

 

예수님의 죽으심이 어떤 의미인지 알고 계신 분이라면 여전히 주님의 사랑이 당신의 가슴을 뛰게 합니까? 성만찬을 대할 때 주님이 여러분을 위해 죽으셨다는 사실을 생각하며 신령과 진정으로 감사를 드리십니까? 정말 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없습니까?

 

 

<묵상을 돕는 찬양>    비아 돌로로사

 

          https://www.youtube.com/watch?v=z85A-orJ5eI

 

 

<한 마디 기도>

 

·         십자가에 나타난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게 하소서!

·         십자가 앞에서 겸손하게 하소서!

·         십자가의 정신으로 살아가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