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le_comm_02.gif
총 게시물 357건, 최근 1 건

토요일 아침묵상 ( 6월 27일)

글쓴이 : 그루터기 날짜 : 2020-06-27 (토) 22:47 조회 : 18

토요일 아침묵상

627

 

매일 아침묵상을 올립니다. 세상 뉴스로 하루를 시작하지 않고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며 하루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말씀에 깊이 뿌리 내린 인생은 여름에 가물어도 여전히 잎이 청청하며 열매를 맺어갈 것입니다.

 

<묵상을 위한 제언>

 

1.  먼저 기도하십시오. 하나님의 은혜를 겸손히 구하며 말씀을 제대로 이해하고, 실제 삶에 적용할 수 있게 해 달라고 하십시오.

2.  본문을 천천히 정독합니다. 머리 속에 그림이 그려지도록 읽으십시오.

3.  아래 교재에 따라 본문을 다시 읽으며 스스로 답을 추론해 보십시오.

4.  오늘 말씀을 통해 받은 교훈이 무엇인지를 정리해 보십시오.

5.  한 마디 기도에 따라 자신의 기도제목과 함께 기도하십시오.

 

<오늘 찬송>  찬송가 507  주님의 마음을 본받는 자

 

본문: 막 9:38-41

제목: 관용하라

 

예수님의 제자 요한이 예수를 좇지 않는 자들이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는 것을 보고 우리를 따르라고 하였지만 따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제자들이 그들에게 주의 이름으로 하는 사역을 금하라고 했다고 보고합니다. 요한은 이 일을 자신이 잘 한 일로 생각해서, 아마도 이 이야기를 하면 예수님께서 잘 했다고 칭찬해주실 것 같기에 이야기 했을 것입니다. 이에 대해 예수께서는 어떤 반응을 하셨을까요?




1.  다른 사람이 귀신 쫓는 것을 보고 요한은 어떤 감정을 느꼈습니까? (38)

 

 

당신은 이런 비슷한 감정을 느낀 적이 없습니까? 그때 어떻게 행동했습니까?

 

 

 

2.  예수님은 이에 대해 어떻게 말씀하십니까? (39-41, 참고/ 4:2)

 

 

3.  비록 예수님을 따르는 자가 아니라도 관용해야 하는 이유 세 가지를 말해 보세요. (39-41)

 

 

4.  복음을 위해 가급적이면 적을 만드는 짓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 당신이 고쳐야 할 점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5.  당신은 신앙적으로 관용해야 할 경우와 안해야 할 경우를 어떻게 구별합니까? 실제적 예를 들어 설명해 보세요.

 

 

요한 웨슬레이가 꿈을 꾸었습니다. 자기가 어느 날 천국의 문 앞에 있더랍니다. 그래서 자기가 그 문 앞에서 그 문 앞에 있는 천사에게 물었습니다. “천국에 오는 사람들 중에 어느 교파 사람들이 제일 많습니까? 침례교파 사람들이 많습니까?” 하고 물었습니다. 그랬더니 그 천사가 침례교파 사람들은 없습니다.”하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고개를 갸우뚱하면서 또 물었습니다. “그러면 장로교파 사람들은요?” 그랬더니 그 천사가 장로교파 사람들도 없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웨슬레가 이상하다 싶어 불안해 하면서 그럼 우리 감리교인들은 많이 있지요?” 그랬더니 그 천사가 감리 교인도 이 천국에는 없습니다.” 그래서 웨슬레이가 물었습니다. “그럼 천국에는 누가 옵니까?” 그러니까 그 천사가 하는 말이 이 천국에는 장로교 침례교 감리교 이런 교단의 이름으로 천국에 들어온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이 천국에는 오직 그리스도인이라는 이름을 붙인 사람만이 들어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묵상을 돕는 찬양>    광야를 지나며                                     

 

         https://www.youtube.com/watch?v=qaIqilD7QTI

 

    

 

<한 마디 기도>

 

·         복음으로 세상을 품을 수 있는 마음을 얻게 하소서!

·         사회 약자들을 향해 긍휼히 여기는 마음을 갖게 하소서!

·         코로나바이러스의 위험에서 보호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