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le_comm_02.gif
총 게시물 357건, 최근 1 건

금요일 아침묵상 (6월 26일)

글쓴이 : 그루터기 날짜 : 2020-06-26 (금) 23:12 조회 : 19

금요일 아침묵상

626

 

매일 아침묵상을 올립니다. 세상 뉴스로 하루를 시작하지 않고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며 하루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말씀에 깊이 뿌리 내린 인생은 여름에 가물어도 여전히 잎이 청청하며 열매를 맺어갈 것입니다.

 

<묵상을 위한 제언>

 

1.  먼저 기도하십시오. 하나님의 은혜를 겸손히 구하며 말씀을 제대로 이해하고, 실제 삶에 적용할 수 있게 해 달라고 하십시오.

2.  본문을 천천히 정독합니다. 머리 속에 그림이 그려지도록 읽으십시오.

3.  아래 교재에 따라 본문을 다시 읽으며 스스로 답을 추론해 보십시오.

4.  오늘 말씀을 통해 받은 교훈이 무엇인지를 정리해 보십시오.

5.  한 마디 기도에 따라 자신의 기도제목과 함께 기도하십시오.

 

<오늘 찬송>  찬송가 512  내 주 되신 주를 참 사랑하고

 

본문: 막 9:30-37

제목: 누가 제일 크냐

 

제자들이 누가 크냐로 다투는 상황을 보면 매번 예수께서 예루살렘에 올라가 고난과 죽음,그리고 부활 사건을 예고하시는 직후에 일어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치 아버지의 임종을 앞두고 자식들이 재산 싸움을 벌이는 것처럼 보입니다.  성자 하나님 예수께서 왜 이 세상에 오셨는지, 예수께서 가르치시고 보여주시려고 했던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곧 십자가의 죽으심으로 이루시고자 하시는 것이 무엇인지를 제자들은 익히 들었고 알고 있었을 텐데 왜 그들은 누가 크냐로 다투고 있었을까요?

 

그것은 우리 중 그 누구도 모임에서 첫째가 되고 싶지 끝이 되고 싶어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두머리가 되고 싶지, 뒷바라지하는 조수가 되고 싶은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래서 인간이 살아가는 세상에는 그 어디에나누가 크냐는 다툼이 일어나기 마련입니다.

 

 

1.  예수님이 갈릴리 지방을 지나가시면서 무엇에 대해서 그리고 왜 신경을 쓰고 계셨을까요? (30-31)

 

 

2.  십자가의 수난과 부활에 관한 사실을 제자들에게 가르치실 때 왜 다른 사람들이 없는 시간을 많이 이용하려고 하셨을까요?

 

 

3.  제자들은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어떤 반응을 보였습니까? (32)

 

 

4.  그 대신 제자들의 신경은 어디에 쏠려 있었습니까? (33-34)

 

 

예수님의 십자가 죽음에 대한 깊은 깨달음과 감격을 체험하지 못한 사람들은 교회에서 다툼과 싸움에 휩싸이기 쉽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5.  교만을 버리지 못한 제자들에게 주님은 무엇이라고 말씀하셨습니까? (35)

 

 

6.  37절 말씀의 의미를 간략히 설명해 보세요.

 

 

      당신은 보잘 것 없는 어린아이를 영접할 수 있습니까?

 

 

사람을 진정으로 변화시키는 힘은 사랑입니다. 섬기고 대접하고 용서하고 희생하는 사랑만이 사람을 변화시키고 움직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오병이어의 기적과 같은 일을 계속 일으켜 백성들의 환심을 살 수도 있었습니다. 바람과 파도를 잔잔케 하시는 예수께서 혁명을 일으켜 세상을 뒤엎으실 수도 있었습니다. 천사들을 동원하여 로마 군대를 전멸시킬 수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렇게 하면 눈에 보이는 세상은 변화가 일어날지 모르지만 사람의 마음에는 변화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예수께서는 사람을 변화시키고 움직일 수 있는 것은 오직 사랑뿐이라는 것을 너무도 잘 아셨기 때문에 하나님의 아들이 종으로 세상에 오셔서 섬기고 희생하고 사랑하셨습니다그 사랑을 십자가를 통해서 확증해 주셨습니다. 그래서 그분을 믿는 자들로 하여금 그 은혜에 설득되어 낮은 자리로 내려가 섬기는 삶을 살도록 하셨습니다. 우리의 진정한 신앙의 싸움은 여기에 달려 있습니다. 예수님을 좇아가는 참 제자가 되기 원하십니까? 낮은 자리로 내려가 섬김의 길로 가시기 바랍니다. 여기에 제자의 영광이 있고 형통이 있고 생명이 있습니다. 여기에 진정한 자유와 기쁨, 그리고 천국의 행복이 있습니다.

 

 

 

<묵상을 돕는 찬양>    십자가의 길 순교자의 삶

 

     https://www.youtube.com/watch?v=iHgz3CA4OyQ

 

 

 

<한 마디 기도>

 

·         북한 땅에 복음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소서!

·         십자가의 사랑으로 섬김의 삶을 살게 하소서!

·         코로나바이러스사태를 잘 극복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