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le_comm_02.gif
총 게시물 319건, 최근 1 건

이기주의를 경계합니다 (5/10)

글쓴이 : 그루터기 날짜 : 2020-05-23 (토) 03:45 조회 : 9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지난 한 주 동안 주 안에서 평안하셨습니까? 5월은 가정의 달이고, 또 오늘은 어버이주일인데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어버이주일을 기념하지 못하여 안타깝습니다.

 

지금 자가격리 기간이 어떤 이들에게는 모처럼 가족들이 다 함께 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그동안 흩어져서 바쁘게 살던 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시간을 보내며 서로 더 친밀한 관계로 발전하게 될 것입니다. 그런데 어떤 이들에게는 집에 함께 있어야 되는 지금 상황이 그들의 관계를 오히려 악화시키는 요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가정폭력과 이혼율이 높아질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느냐는 우리의 행복과 안정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칩니다. 부부 관계가 악화되고, 자녀와 사이에 불화가 있으면 행복하기 어렵습니다.

 

관계를 악화시키는 가장 근본적 원인은 우리 인간의 자기중심적 성향에 있습니다. 이기주의가 모든 관계를 망치는 주범입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에 못박히신 것처럼 우리도 우리 자신의 자기중심적 태도, 이기주의를 십자가에 못박아 버려야 합니다. 그래서 십자가에 못 박아서 아예 말라 비틀려 죽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내 안에 계신 그리스도께서 내 삶을 주도해 가도록 순복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내 삶을 주도하시면 우리 마음 속에 샘 솟듯한 기쁨이 솟구치고, 평강이 강같이 흐르게 됩니다. 거룩한 성품의 열매가 주렁주렁 맺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 가정이 화목해 집니다.

 

5월 가정의 달에 여러분의 가정이 이렇게 부요하고 풍성해지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