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le_comm_02.gif
총 게시물 319건, 최근 1 건

Connection or Disconnection (4/26)

글쓴이 : 그루터기 날짜 : 2020-05-23 (토) 03:39 조회 : 8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지난 한 주 평안하셨습니까?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생각은 재앙이 아니라 평안이요 장래에 소망을 주려는 것입니다. 지금은 혼란과 혼동, 두려움과 불안이 온 세상을 뒤덮고 있지만 하나님을 믿고 신뢰하시기 바랍니다. 그 분은 우리에게 평안과 소망을 주십니다.

 

지금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서 다 같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계획했던 여행 계획을 취소하고, 모임도 삼가고, 일도 쉬고 있습니다. 다 집 안에 머물러 있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connection(연결) 대신 disconnection(단절)의 삶입니다. 그러다 보니 자신의 고립화가 심화될  위험성이 있습니다. 


그런데 오히려 이런 기회에 우리 삶을 재정리하고 재배치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 하찮은 일에 시간과 물질을 소비했던 것으로 부터 돌이킬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사교 모임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대신 정말 필요하고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첫째로 하나님과의 연결입니다. 기도, 말씀 묵상, 찬양을 통해서 깊은 교제를 갖는 것입니다. 둘째로 내 자신과의 연결입니다. 자신을 성찰하고 반성하는 기도에 집중합니다. 성경 말씀 읽기와 독서를 통해서 마음을 치유하고 회복하는 일입니다. 셋째로 이웃들과의 연결입니다. 카톡과 전화, 편지와 이메일로 연결하여 서로 축복하는 일입니다. 


이렇게 시간을 보낸다면 여러분은 이전 보다 훨씬 더 부요하고 풍성한 삶으로 채워질 것입니다. 이 일을 위해서 매일 보내 드리는 ‘아침묵상’과 ‘주일예배 동영상’을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