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le_comm_02.gif
총 게시물 320건, 최근 1 건

월요일 아침묵상 (3월 30일)

글쓴이 : 그루터기 날짜 : 2020-03-30 (월) 13:00 조회 : 30

월요일 아침묵상

330

 

매일 아침묵상을 올립니다. 세상뉴스로 하루를 시작하지 않고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며 하루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말씀에 깊이 뿌리 내린 인생은 여름에 가물어도 여전히 잎이 청청하며 열매를 맺어갈 것입니다.

 

<묵상을 위한 제언>

1.  먼저 기도하십시오. 하나님의 은혜를 겸손히 구하며 말씀을 제대로 이해하고, 실제 삶에 적용할 수 있게 해 달라고 하십시오.

2.  본문을 천천히 정독합니다. 머리 속에 그림이 그려지도록 읽으십시오.

3.  아래 교재에 따라 본문을 다시 읽으며 스스로 답을 추론해 보십시오.

4.  오늘 말씀을 통해 받은 교훈이 무엇인지를 정리해 보십시오.

5.  한 마디 기도에 따라 자신의 기도제목과 함께 기도하십시오.

 

<오늘 찬송>  찬송가 337  인애하신 구세주여

 

본문: 출애굽기 7:8-10:29

제목: 재앙들

 

마음이 강퍅하여 하나님 인정하기를 완강히 거절하며 대적하는 바로 때문에 애굽에 10가지 재앙이 차례로 내립니다. 어리석게도 바로가 하나님을 대적하면 대적할 수록 하나님의 영광은 더욱 확연히 나타나고  있습니다.

 

1.    지팡이가 뱀이 되는 표적과 하수가 피가 되는 재앙 (7:8-25)

 

   1) 하나님의 권능을 나타내는 표적과 재앙을 보고도 바로의 마음이 어떠했습니까? (13-14, 22절)

 

   2) 당신의 주위에 바로와 같은 마음을 가진 자를 본 적이 있습니까?

 

2. 개구리, 이, 파리떼의 재앙들 (8:1-28)

 

   1) 하나님과 바로 사이의 근본적 쟁점은 결국 무엇이었습니까? (8:10,22)

 

   2) 하나님은 바로에게 자신의 능력을 어떤 방식으로 새롭게 나타내고 있습니까? (22-23절)

 

   3) 하나님께서 주위 사람들로 부터 당신을 구별하여 곤경에서 벗어나게 하신 경험이  있습니까?

 

3. 악질, 독종, 우박의 재앙들 (9:1-35)

 

   1) 어떤 애굽인들은 파괴적 재앙에 대해 어떤 반응을 보이기 시작했습니까? (20절)

 

   2) 지금 사람들은 자연재해에 대해 어떤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까?

 

   3) 몇 번의 재앙을 거치면서 바로에게 어떤 행동 방식이 자리 잡게 되었습니까? (34-35절)

 

4. 메뚜기, 흑암의 재앙들

 

   1) 바로는 이제 하나님과 타협을 시도합니다. (11,24절)

 

   2) 당신도 하나님의 뜻에 완전히 순복하기 보다는 부분적으로 타협을 시도한 적이 없습니까? 왜 그랬는지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5.  ‘하나님을 경외한다’는 말 중에는 마땅히 두려워해야 할 분을 두려워할 줄 아는 것을 포함합니다. 오늘 말씀을 통해서 어떤 점에서 하나님을 더 경외하게 되었습니까?


 

6. 하나님이 바로에게 그렇게 하셨던 것처럼 당신에게도 당신의 교만을 꺾기 위해서 고난을 허락하셨다고 생각해 보신 적이 있습니까?

 

   재앙을 겪은 후 당신은 어떻게 하나님에 대한 신뢰와 믿음을 회복할 수 있겠습니까?

 

   히브리서 12장 1절 부터 13절을 일고 깊이 숙고해 보십시오.

 

하나님의 뜻은 어떤 개인이나 단체나 국가에 의해서 좌절되지 않습니다. 물론 사단의 영향력 아래 있는 세상은 하나님을 대적하고, 하나님의 일을 방해하지만 하나님은 오히려 그것을 역이용하여 하나님의 뜻을 성취하십니다. 여기에 측량할 수 없는 하나님의 지혜와 능력이 있습니다. 물론 우리 믿는 자들은 순종을 통해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갑니다. 그렇다면 불순종하는 자와 순종하는 자를 통해서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진다면 그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순종하는 자에게는 하나님의 보호와 축복이 있습니다. 반면에 불순종하는 자에게는 저주와 심판이 있을 뿐입니다.

 

<묵상을 돕는 찬양>    "광야를 지나며"


                 https://www.youtube.com/watch?v=qaIqilD7QTI

 

·         하나님을 경홀히 여기는 태도를 회개합니다!

·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을 회복하게 하소서!

·         코로나 바이러스로 고통 받고 있는 자들에게 이길 힘을 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