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le_comm_02.gif
총 게시물 320건, 최근 1 건

목요일 아침묵상 (3월 26일)

글쓴이 : 그루터기 날짜 : 2020-03-26 (목) 23:59 조회 : 50


3 26

 

매일 아침묵상을 올립니다. 세상뉴스로 하루를 시작하지 않고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며 하루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말씀에 깊이 뿌리 내린 인생은 여름에 가물어도 여전히 잎이 청청하며 열매를 맺어갈 것입니다.

 

<묵상을 위한 제언>

1.  먼저 기도하십시오. 하나님의 은혜를 겸손히 구하며 말씀을 제대로 이해하고, 실제 삶에 적용할 수 있게 해 달라고 하십시오.

2.  본문을 천천히 정독합니다. 머리 속에 그림이 그려지도록 읽으십시오.

3.  아래 교재에 따라 본문을 다시 읽으며 스스로 답을 추론해 보십시오.

4.  오늘 말씀을 통해 받은 교훈이 무엇인지를 정리해 보십시오.

5.  한 마디 기도에 따라 자신의 기도제목과 함께 기도하십시오.

 

<오늘 찬송>  찬송가 217  주님의 뜻을 이루소서

 

본문: 출애굽기 4

제목: 설복시키는 하나님

 

1. 계속되는 모세의 변명 (1- 17)

  1) 모세의 의심과 두려움은 무엇입니까? (1)

 

   2) 모세의 머뭇거림과 회피하려는 마음을 하나님은 어떻게 다루십니까? (2-9)

 

   3) 기적을 체험하였음에도 여전히 모세는 가기를 주저하였고, 또 다른 구실을 달았습니다. (10)

 

   지팡이를 뱀이 되게 하고, 손에 문둥병이 들고, 나일강물이 피빛으로 변하는 기적은 이스라엘 백성으로 하나님과 모세를 믿게 하려 함이었습니다. 이 기적을 본 이스라엘 백성들은 믿었습니다(31). 그런데 결국 그들은 불신앙으로 인해 가나안 땅에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왜 그랬을까요?

 

   요한복음 2:29절을 읽어 보십시오.

 

   여러분의 눈에는 세상 보다 더 크신 영광의 주님이 보이십니까?

 

   4) 또 다른 구실을 내세워 거절하려는 모세를 하나님은 어떻게 설득하십니까? (10-12) 이를 통해서 우리가 알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5) 모세의 마지막 반론에 왜 하나님은 분노하셨다고 생각합니까? (13-17)

 

   모세가 계속 변명하는 이유는 두려움 때문이 아니라 근본적으로 불순종으로 말미암은 것입니다. 그래서 말이 많아진 것입니다. 순종하는 자는 말이 많지 않습니다.

 

2. 애굽으로 향하는 발걸음(18-26)

   순종하여 길을 떠나는 모세에게 하나님은 바로에게 어떻게 행하실 것인지, 그리고 바로가 어떻게 불순종하여 대적할 것인지를 미리 말씀해 주십니다.

 

3. 이스라엘 백성들의 경배 (27-31)

   1) 결국 설복 당한 모세가 순종하여 갔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났습니까? (27-31)

 

   2) 당신은 일어나지 않을 일에 대해서 미리 염려하고, 걱정하는 사람입니까? 믿음으로 나아가십시오. 믿음으로 나아갈 때 길이 보입니다.

 

우리는 혹시 오늘 해야 할 일을 충실히 하지 못하면서 염려와 근심으로 자신의 힘과 에너지를 낭비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그렇다면 염려와 두려움은 불신앙의 표시라는 것을 인식하고, 오늘 해야 할 일에 충실하십시오.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일에 집중하십시오. 

 

<묵상을 돕는 찬양>       약한 나로 강하게

                               https://www.youtube.com/watch?v=-K3cFtz39g4

 

<한 마디 기도>

 

·         완고함과 강퍅함으로 인해 불순종하는 죄를 버리게 하소서!

·         하나님의 뜻에 즐거이 순종하는 자가 되게 하소서!

·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복음과 교회가 쇠퇴하지 않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