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le_comm_02.gif
총 게시물 269건, 최근 1 건

수요일 아침묵상 (3월 25일)

글쓴이 : 그루터기 날짜 : 2020-03-25 (수) 23:42 조회 : 37

3 25

 

매일 아침묵상을 올립니다. 세상뉴스로 하루를 시작하지 않고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며 하루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말씀에 깊이 뿌리 내린 인생은 여름에 가물어도 여전히 잎이 청청하며 열매를 맺어갈 것입니다.

 

<묵상을 위한 제언>

1.  먼저 기도하십시오. 하나님의 은혜를 겸손히 구하며 말씀을 제대로 이해하고, 실제 삶에 적용할 수 있게 해 달라고 하십시오.

2.  본문을 천천히 정독합니다. 머리 속에 그림이 그려지도록 읽으십시오.

3.  아래 교재에 따라 본문을 다시 읽으며 스스로 답을 추론해 보십시오.

4.  오늘 말씀을 통해 받은 교훈이 무엇인지를 정리해 보십시오.

5.  한 마디 기도에 따라 자신의 기도제목과 함께 기도하십시오.

 

<오늘 찬송> 찬송가 337인애하신 구세주여

 

본문: 출애굽기 3

제목: 소명

 

1. 소명을 주시는 하나님(1-10)

   1) 불이 붙었으나 타지 않은 떨기나무(3)는 고난 받고 있는 이스라엘이 이로 인해 망하지 않을 것을 상징합니다. 이 사건은 고난 중에 있는 자들에게 어떤 위로를 줍니까?

 

   2) 하나님은 자신의 백성에게 어떻게 언약을 신실히 지키고 있습니까? (6-10)

 

   3) 이스라엘 자손을 구원하는 막중한 과업을 수행하기 위해서 왜 늙은 양치기 모세를 택하였을까요?

 

   4) 하나님의 생각과 길은 우리의 생각과 길과는 다릅니다(55:8-9). 그런데도 우리는 자신의 생각과 의견과 판단을 더 앞세웁니다. 그런데 우리의 삶의 영역에 하나님이 임재하시면 우리는 그 거룩하신 분 앞에서 신을 벗어야 할 것입니다. ,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고 그 분의 뜻에 순복해야 합니다.여러분의 삶의 영역 속에서 임재하신 하나님 앞에서 신을 벗은 적이 있었습니까? 지금은 어떻습니까?   

 

2. 머뭇거리는 모세 (11-22)

   1) 모세는 하나님의 명령에 어떤 반응을 보입니까? (11-13) 왜 그렇게 반응했을까요?

 

   이 때 모세의 나이는 80세였고, 목동에 불과했습니다. 그런데 40년 전 자기 동족을 위해 뭔가를 해 보려고 했던 때는 그의 나이가 40이었고, 바로의 공주 아들이었으며, 애굽의 모든 학문에 탁월했고, 젊고 패기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왜 하필이면 이 때입니까? 

 

   2) 하나님은 모세에게 어떻게 확신과 보증을 해 주십니까? (12-22)

 

   3) 오늘 말씀에서 하나님은 세상에서 신이라고 불리는 것들과 어떻게 구별됩니까? (14,15,16,17,19)

 

   4) 출애굽기에서 전개되는 사건들을 통해서 사람들은 하나님이 누구신가를 알게 됩니다. 애굽 백성들은 하나님의 무서운 재앙을 통해서 두려우신 하나님을 알아가게 될 것이고,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의 구원과 보호하심 속에서 은혜로우신 하나님을 알아가게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은 어느 쪽으로 하나님을 알아가고 있었습니까?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바라볼 때 여러분은 하나님에 대해서 무엇을 알게 됩니까?   

 

<묵상을 돕는 찬양>  주의 옷자락 만지며   

                                   https://www.youtube.com/watch?v=MvkoCKKOY8E

 

<한 마디 기도>

·         우리를 자녀로 부르신 하나님의 뜻을 깨닫게 하소서!

·         하나님의 부르심에 순종하는 자가 되게 하소서!

·         국가 지도자들이 지혜롭게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를 대처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