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le_comm_02.gif
총 게시물 364건, 최근 2 건

화요일 아침묵상 (3월 24일)

글쓴이 : 그루터기 날짜 : 2020-03-24 (화) 22:47 조회 : 41

월요일 아침묵상


매일 아침묵상을 올립니다. 세상뉴스로 하루를 시작하지 않고 하나님 음성을 들으며 하루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말씀에 깊이 뿌리 내린 인생은 여름에 가물어도 여전히 잎이 청청하며 열매를 맺어갈 것입니다.

 

<묵상을 위한 제언>

1.  먼저 기도하십시오. 하나님의 은혜를 겸손히 구하며 말씀을 제대로 이해하고, 실제 삶에 적용할 수 있게 해 달라고 하십시오.

2.  본문을 천천히 정독합니다. 머리 속에 그림이 그려지도록 읽으십시오.

3.  아래 교재에 따라 본문을 다시 읽으며 스스로 답을 추론해 보십시오.

4.  오늘 말씀을 통해 받은 교훈이 무엇인지를 정리해 보십시오.

5.  한 마디 기도에 따라 자신의 기도제목과 함께 기도하십시오.

 

<오늘 찬송> 찬송가 519십자가를 질 수 있나"

 

본문: 출애굽기 2

제목: 하나님의 학교

 

신자의 복은 세상의 부귀영화 보다도 자신이 하나님의 자녀 되었다는데 있습니다. 하나님이 함께 해 주시고 그의 인생을 책임져 주십니다. 그런데 치뤄야 할 댓가가 있습니다. 성장하고 성숙하기 위한 고난과 연단을 거쳐야 합니다.


1. 모세의 출생과 어머니의 믿음 (1-10)

   1) 바로가 모든 히브리 사내아이를 죽이라는 명령 아래서 아기 모세를  

      살아남도록 하기 위해 하나님은 어떤 계획을 세우셨습니까? (1-10)

 

   2) 하나님의 계획이 이루어지기 위해 누구를 동원하셨으며 그들은 어떤 댓가를 지불했습니까? (1-10)

 

   3) 지금까지 당신이 하나님을 위해 했던 일 중에서 가장 비싼 댓가를 치룬 일은 무엇입니까?

 

2. 모세의 도피 (11-22)

   1) 무엇이 모세로 하여금 애굽 사람을 죽였으며, 어떤 동기로 두 히브리인들이 싸우는 것을 말렸을까요? (11, 13)

 

   2) 여기에서 모세는 어떤 성격의 소유자로 보입니까? (비교, 12:3)

 

   3) 두세 마디로 내 자신의 성격을 표현해 보십시오.

 

3. 이스라엘 자손을 권념 (23-25)

   1) 그동안 이스라엘 백성들의 형편은 어떠했습니까? (23)

 

   2) 고통 가운데 있는 하나님 백성에 대한 하나님의 마음은 어떠십니까?          (24-25)

 

   오늘도 하나님은 그의 자녀들의 울부짖음을 듣고 계십니다.당신이 큰 고통 가운데 있을 때 이 사실은 어떤 도움이 됩니까?


모세는 과연 어디에 속해 있을까요 애굽 공주의 아들일까요? 하나님의 백성 속에 들어 있나요? 모세는 어느 쪽을 택하였습니까? (11:24-27) “믿음으로 모세는 장성하여 바로의 공주의 아들이라 칭함을 거절하고 도리어 하나님의 백성과 함께 고난받기를 잠시 죄악의 낙을 누리는 것보다 더 좋아하고 그리스도를 위하여 받는 능욕을 애굽의 모든 보화보다 더 큰 재물로 여겼으니 이는 상주심을 바라봄이라. 믿음으로 애굽을 떠나 임금의 노함을 무서워 아니하고 곧 보이지 아니하는 자를 보는 것같이 하여 참았으며”

여러분은 지금 어디에 속해 있습니까?

 

<묵상을 돕는 찬양>  주만 바라볼지라

                      https://www.youtube.com/watch?v=LVL_jH0TqN8

 

<한 마디 기도>

·         하나님의 자녀 된 복을 깨닫게 하소서!

·         나도 하나님 백성들의 고난에 동참할 수 있는 믿음을 주소서!

·         코로나 바이러스 퇴치를 위해서 일선에서 싸우고 있는 의료진들을 위로해 주시고 보호해 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