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le_comm_02.gif
총 게시물 320건, 최근 1 건

목자와 부목자께 드리는 목회자 편지 (1)

글쓴이 : 그루터기 날짜 : 2020-03-19 (목) 11:28 조회 : 57

목자와 부목자께 드리는 목회자 편지(1)

3/18/2020

지금 미국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서 전대미문의 일들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전쟁도 아닌데 국가비상사태를 선언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몬트레이카운티에서도 앞으로 3주간 모든 사람들이  집에 머물도록 행정명령과 권고가 떨어졌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교회도 오는 3 22일 주일부터 4 5일 주일까지 3주 동안 주일예배를 포함해서 모든 예배를 드리지 않기로 했습니다.


지금은 아주 비상한 상태입니다. 이미 2명의 확진자가 몬트레이카운티에서 발견된 이상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우리 모두 협력해야겠습니다. 현재 미국의 방역상태로는 사회적 격리가 아주 필수적이라고 봅니다. 모든 교인들은 앞으로 바깥출입을 삼가하여서 코로나-19의 위협으로 부터 자신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1. 비상망

모든 목자들과 부목자 여러분들에게 알립니다. 앞으로 비상연락망은 목장조직을 통해서 이루어질 것입니다. 목자와 부목자들은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교회와 목원들 사이에 소통이 잘 이루어지도록  해 주기 바랍니다. 특히 교회 웹사이트와 카톡 등에 주의를 기울려 주시기 바랍니다.


2. 주일예배

본당에서 함께 예배 드릴 수 없게 되었으나 우리는 예배 드리는 일을 중단할 수 없습니다. 앞으로 교회 웹사이트의 동영상과 카톡이나 메시지를 통해 전달되는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서 예배 드리기 바랍니다. 교회에서는 토요일 밤에 예배 동영상을 올릴 예정입니다. 예배순서는 간략히 하여 30-35분 정도 될 것입니다.


3. 가정예배

주일예배의 연장으로 자녀들이 함께 동참하는 가정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교회 웹사이트에 영어로 된 예배순서를 올리겠습니다. 이 순서에 따라 자녀들과 함께 예배드리면 됩니다. 부모가 먼저 주일 예배의 설교를 듣고서 자녀와의 성경공부를 쉽게 인도할 수 있습니다.


목자/부목자 여러분, 비상한 때는 비상하게 움직여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목원 식구들을 권면해서 웹이트와 동영상으로 드리는 주일 예배에 동참하도록 해 주기 바랍니다. 그리고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분이나 건강에 변동 사항이 없는지 꼭 확인해서 기도제목으로 보고해 주기 바랍니다.   

 

함께 예배 드리지 못하는 이 상황는 자칫 우리를 영적 침륜에 빠지게 하기 쉽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교회가 쇠퇴하고 복음이 장애 받지 않도록 힘을 합쳐 주시기 바랍니다. 이럴 수록 더 우리는 하나님 말씀을 가까이 하고, 열심을 내어 기도하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긍휼과 자비를 베풀어 주시사 이 위태한 위혐에서 우리 모두를 보호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여러분의 담임목사 이강웅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