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le_comm_02.gif
총 게시물 320건, 최근 1 건

평안을 지키십시오

글쓴이 : 몬트레이 관리자 날짜 : 2020-03-02 (월) 04:29 조회 : 55
평안을 지키십시오

세상은 지금 중국으로부터 시작된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아주 우려가 많습니다. 전염성이 아주 강해서 각국은 방역에 최선을 다하려고 애쓰지만 곳곳에 방역망이 뚫린 곳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한 개인과 공동체의 생명을 위협하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국가 경제활동에 큰 타격을 가져오며 경기침체에 빠지게 할 것입니다. 전세계 공장이라고 불리며 그동안 승승장구하며 국가의 융성함을 자랑하던 나라가 바이러스 공격으로 어떻게 쉽사리 무너지고, 단숨에 허물어질 수 있는지를 우리는 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국가나 사회나 개인이나 하나님 앞에서 겸손해야겠습니다. 이렇게 세상이 뒤숭숭한 가운데 우리는 어떻게 처신해야 할까요?

우선 자기 관리가 필요합니다. 전문가들은 다음과 같이 당부합니다. 손을 자주 그리고 깨끗이 씻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악수를 하거나 문고리를 만진 후에 눈, 코, 입을 만지지 말고 씻거나 손 소독제를 사용하십시오. 기침할 때는 꼭 팔이나 손수건으로 입을 가리십시오. 그리고 평소에 영양가 있는 식단과 충분한 휴식으로 건강 상태를 잘 유지하여 면역 체계를 증진하십시오.

코로나 바이러스는 몸 속에 잠복하여 있다가 발열, 기침, 인후통이 있습니다. 심해지면 호흡곤란으로 이어지고, 폐렴이 발생하게 됩니다. 죄는 마치 바이러스와 같습니다. 기회를 타서 온갖 죄의 질병들을 유발시키고, 이 죄가 장성하면 결국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죄가 틈을 타서 우리 안에 잠복하지 못하도록 늘 깨어서 회개 기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공포심이나 두려움에 사로잡히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하나님의 평강을 붙잡으십시오. "오직 나를 듣는 자는 안연히 살며 재앙의 두려움이 없이 평안하리라" (잠 1:33) 우리는 세상의 뉴스를 매일 듣다보면 저절로 우울해지고 답답해집니다. 왜냐하면 세상 뉴스에는 기쁜 소식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세상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대신 주님의 음성을 듣게 되면 우리 안에 믿음과 소망이 생기고, 기쁨과 평강이 생깁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좇아 사는 자는 주님의 음성을 듣습니다. 그 음성을 듣는 자는 재앙을 두려워하지 않고 평안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