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le_comm_02.gif
총 게시물 148건, 최근 0 건

행복한 가정생활의 비결

글쓴이 : 몬트레이 관리자 날짜 : 2017-05-13 (토) 10:50 조회 : 35

우리 인생의 행복은 소유에 있지 않습니다. 출세와 성공에 있는 것도 아닙니다. 어찌 보면 관계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나님과의 관계, 가족과의 관계, 성도들과의 관계, 직장 동료와의 관계. 관계에서 성공하면 행복한 인생을 사는 것이고, 관계에서 실패하면 우리는 불행하다고 느낄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관계에서 성공하기에 힘써야 합니다. 행복한 가정생활을 위한 가지 실제적인 방법을 제시해 보겠습니다.

 

1. 현실적인 기대감을 가지십시오. 배우자는 천사가 아닙니다. 인간입니다. 그것도 타락한 인간입니다. 여기서 갈등이 없기를 바라는 생각 자체가 비현실적이고, 이것을 받아드리지 못하는 자체가 문제를 악화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2. 용납하십시오. 하나님은 우리가 결함이 많고 죄도 많은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사랑하고 계십니다. 우리에게 죄와 결함이 많기에 오히려 그분은 우리를 불쌍히 여기시며 은혜를 베푸십니다. 이처럼 우리 또한 상대방의 허물과 부족함을 불쌍히 여길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 앞에서 서로의 허물을 감싸주고, 도와주고, 이해하려는 하나님의 마음을 가져야 것입니다.

 

3. 고쳐주려고 하지 마십시오.내가 당신의 못된 성격을 뜯어 고치고야 말겠어!라고 입술을 깨물고 아무리 애를 보아도 오히려 상대방은 악화될 경우가 생깁니다. 그러므로 상대방을 고치려는 마음을 버리십시오. 보다는 자신이 상대방에게 맞추려고 노력하십시오. 이것이 가장 쉽게 행복을 얻을 있는 지름길이 것입니다.

 

4. 하나님이 일하실 공간을 남겨 두십시오. 안에서 가정의 모든 문제, 하나부터 열까지 휘어잡고 다스리려고 하는 태도는 분명코 가정에 불행을 가져 것입니다. 본인도 만족하지 못해 불행할 것이고, 배우자도 불행하다고 느끼며 가정 주위에서 맴돌게 것이고, 자식들도 바깥에서 배회하게 만들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믿는 자답게 하나님을 신뢰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그분께 맡기고 안식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하나님은 우리의 행복을 위해 개입하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관계에서 일하실 있도록 하나님을 초청하고 맡겨 드리시기 바랍니다.

 

5 가정의 달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