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le_comm_02.gif
총 게시물 152건, 최근 0 건

역전이 있습니다

글쓴이 : 몬트레이 관리자 날짜 : 2017-04-15 (토) 07:09 조회 : 66

미국 최고의 소설가인 어니스트 헤밍웨이는 1954년에 노벨 문학상을 받았습니다. 시상식에서 그의 소설 노인과 바다 인용되었습니다. 소설 노인과 바다 84 동안 물고기 마리 잡지 못했던 어느 늙은 쿠바인 어부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85 되는 거대한 말린 마리가 깊은 곳에서 미끼를 집어삼킵니다. 그리고 물고기와 어부와의 사투가 시작됩니다. 노인 어부는 작은 배를 타고 밤낮으로 물고기에게 끌려 다니고, 3일째 되는 마침내 지친 말린이 수면 위에 떠오르게 됩니다. 어부느 손이 찢어져 피투성이가 상태에서, 몸은 고통으로 욱신거리는 가운데 결국 싸움에서 이긴 것입니다. 18피트나 되는 거대한 물고기를 배에 묶고서 돛을 올리고 귀향의 여행을 시작합니다. 그러다 상어들이 쳐들어옵니다. 처음에는 마리, 다음에는 , 다음에는 다수의 상어들이 몰려옵니다. 노인 어부는 이상 가지고 싸울 것이 없어질 때까지 상어들과 싸웁니다. 상어들은 배에 묶인 거대한 고깃덩어리를 마구 찢어 먹어 치우는데 이른 새벽 동트기 항구로 돌아올 때까지 계속됩니다. 그리고 마침내 항구에 도착하여 거대한 물고기를 끌어내고 보니 뼈만 남은 것을 발견합니다. 스토리는 마치 헤밍웨이의 자서전과도 같습니다.  그는 노벨상을 수상한 7년만에 총기로 자살하고 말았습니다. 그의 성공은 실패로 끝났습니다. 우리 주위를 돌아보면 이렇게 멋진 성공에서 마지막 실패로 추락하는 경우가 얼마나 자주 일어나고 있는지 보게 됩니다.

 

그러나 정반대의 경우가 있습니다. 예수님은 그렇게도 열심히 가르치고 도와주셨지만 군중들은 그를 떠났습니다. 예수님이 거의 자조적으로 제자들에게 너희도 가려느냐? 물으시는 모습을 봅니다. 그리고 얼마 겟세마네 동산에서 잔이 지나가게 달라고 간구하지만 결국은 잔을 마시게 됩니다. 체포되시고 재판 받으시고 채찍질과 조롱을 당하시고 밷음을 당하시고 십자가에 못박히십니다. 누구든지 이런 인생을 가리켜 실패라고 주저 않고 말할 것입니다. 그런데 3일째 되던 그가 다시 살아 나셨느니라라는 위대한 선언을 듣게 됩니다. 패배가 반전되어 승리로 변한 것입니다.

 

초대교회는 이 감격 속에서 탄생되었습니다. 부활하신 주님을 만난 그들은 마음에 기쁨이 충만하였습니다. 그래서 가만히 있지 못하고 부활하신 주님을 전파하였습니다. 주님 부활하셨습니다!” “지금 살아 계셔서 마음에도 기쁨으로 충만히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