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le_comm_02.gif
총 게시물 143건, 최근 0 건

경건의 연습에 힘쓰십시오

글쓴이 : 몬트레이 관리자 날짜 : 2017-02-01 (수) 10:39 조회 : 45

성령께서 우리에게 찾아오실 가장 먼저 하시는 일은 우리의 영을 살리는 일입니다. 죄와 허물로 죽었던 우리의 영이 살아날 때에 비로소 우리 안에서 영적 기능이 정상적으로 발휘되기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영적 실체, 하나님과 하나님 나라를 경험하게 됩니다. 신령한 세계에 눈이 떠지니까 신령한 일과 육체에 속한 일을 구별하기 시작합니다. 거룩한 일과 세속적인 일을 분별하게 됩니다. 이전에는 교묘하게 합리화 시키면서 자신은 죄인이 아니라고 부정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안에 있는 죄의 성향에 대해 예리하게 자각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성령께서 죄를 깨닫게 하시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리고 영적으로 점점 성장함에 따라 예수님의 거룩한 성품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성령의 열매가 맺히게 됩니다.

 

그런데 만약 당신의 영적 성장이 도중에 멈춰 있다면 어떤 일이 일어나게 될까요? 우선 마음에 기쁨이 사라지고, 권태감이 생기게 것입니다. 신앙생활이 기계적이고 형식적이 되어 갑니다. 이내 마음이 부패해져서 습관으로 다시 돌아갑니다. 이렇게 영성이 약해지면 우리는 오히려 처음보다 상황이 악화됩니다. 이제 진리를 알지만 그것을 행할 능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도 바울이 로마서 7장에서 고뇌하여 외치는 것처럼 소리치게 됩니다. ( 7:21-24) 그러므로 내가 법을 깨달았노니 선을 행하기 원하는 나에게 악이 함께 있는 것이로다 사람으로는 하나님의 법을 즐거워하되 지체 속에서 다른 법이 마음의 법과 싸워 지체 속에 있는 죄의 아래로 나를 사로잡아 오는 것을 보는도다 오호라 나는 곤고한 사람이로다 사망의 몸에서 누가 나를 건져내랴

 

그래서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경건훈련을 통하여 하나님과의 지속적인 사귐이 필요합니다. 하나님과의 사귐을 통해 우리의 영성이 깊어지면 우리는 진리를 깨달을 뿐만 아니라 진리대로 능력을 얻기 때문입니다.

 

이제 봄학 백향목학교가 2 7()개강합니다. 경건의 훈련의 기본, 말씀과 기도로 영적 땀을 흘릴 때입니다. 경건의 연습으로 영적 근육이 발달되어야 속사람이 강건해지고 영적 승리가 이루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