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le_comm_01.gif
총 게시물 356건, 최근 0 건

5월 31일 공지사항

글쓴이 : 그루터기 날짜 : 2020-05-31 (일) 06:34 조회 : 112

성도 여러분께 드리는 목회자 편지 (4)

5/31/2020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이 목사입니다. 주님의 이름으로 먼저 문안 인사드립니다.

 

우리는 지난 10주를 넘게 교회당에서 예배를 드리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감사하게도 많은 성도들이 카톡과 웹사이트를 통해서 예배를 빠지지 않고 드리고 있다는 말을 듣습니다. 그리고 덧붙여 하는 말이 교회에서 드리지 못하니까 집에서 드려도 예배가 더욱 애틋해지고, 하루속히 교회에서 함께 예배 드리기를 사모하게 된다고 하십니다. 여러분의 심령에 그토록 예배에 대한 갈망과 소원하는 마음을 주셔서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주중에도 성도들은 조용히 교회당에 들어와 기도하고, 헌금하며 떠나는 모습을 봅니다. 어떤 분의 헌금봉투에는 비록 실직하여서 실업수당을 받고 있지만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해서 바친다고 적혀 있었습니다. 어떤 이들은 여전히 강단에 헌화를 하고 있습니다. 어떤 이들은 지역 사회의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섬기며 봉사합니다. 이 모든 열망과 소원, 그리고 기도가 있기에 코로나바이러스가 교회를 무너뜨리지 못하고, 복음의 역사는 한층 더 왕성해 질 것입니다.   

 

캘리포니아는 지난 25일 부터 종교 예배 드리는 것을 허락했습니다. 단 교회 수용 능력의 25퍼센트, 그리고100명 미만으로 앞으로 21일 동안이라는 조건입니다. 현재 몬트레이지역에도 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자의 수가 조금씩이지만 꾸준히 늘어나고 있기에 우리는 결코 방심할 수 없습니다. 당회에서는 지금 상황을 아주 엄중히 여기면서 앞으로 주일예배를 어떻게 준비하여 드릴 것인지에 대해 신중히 검토하고 있습니다. 우선 1부 예배만을 드리면서 예배와 모임을 단계적으로 확대하여 나갈 계획입니다. (주일학교와 영어예배는 21일이 지난 후에 결정될 것입니다)

 

물론 교회에서 당장 예배 드리는 것에 대해서 여러가지 형편으로 인해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아무 염려하지 마시고 집에서 계속 온라인 예배를 드리시기 바랍니다.

 

6 7일 부터 시작될 주일예배에 참여하게 될 분들을 위하여 다음 주중에 준비사항을 구체적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주 안에서 평안한 주일을 맞이하기 바랍니다.